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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비타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24.2.22)
작성자 나비타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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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4-02-21 14: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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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비타월드 입니다.

나비타월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년 3월 23일자로 나비타월드 쇼핑몰 이용 약관을 개정함에 따라 개정 내용과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1. 변경 내용

-이번 약관 개정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약관 전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 정의 및 번호 표기 일괄 수정

-약관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동의 세부사항 추가 (제3조 5항,6항) 

-서비스 중단 시 통지 방법 및 배상 관련 정의 수정 (제5조 2항,3항) 

-회원가입 및 회원 수정사항, 통지 세부사항 추가 (제6조 2항,3항,4항, 제8조 1항,2항)

-구매대금 결제정보 책임 명시 추가 (제11조 2항,3항)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 발생시 배송기간 제외 표기 (제13조 2항)

-개인정보 제공 제 3자 제공의 사례 세부 추가 (제17조 4항)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관리의 대한 의무 추가 (제19조 4항)

-혜택 조항 분리 (제21조, 제22조)

-서비스 내 저작권 침해 게시물 책임, 게시물 활용 관련 추가 (제24조 4항,5항,6항)

-면책 조항 추가 (제25조)

 

            2. 변경 상세

 

1(목적)

 

 약관은 주식회사 나비타월드(이하 “회사”)  운영하는 사이버 (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한다)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성질에 반하지 않는   약관을 준용합니다.

1 (목적)

 

 약관은 주식회사 나비타월드(이하 “회사”)  운영하는 사이버몰 통하여 "회사"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한다) 이용함에 있어 "회사" 이용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성질에 반하지 않는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이라 )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 회원등록을  자로서계속적으로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정의)

 

1. "회사" 주식회사 나비타월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이라 )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회사"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 회원등록을  자로서지속적으로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외에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경우 " 개정  내용과 개정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 송신하여 “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1. "회사"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회사"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2. "회사"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4. "회사"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경우 "회사" 개정  내용과 개정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6. “회사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이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7.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변경)

 

 “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 정하는 업무

 “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 “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변경)

 

1. "회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회사" 정하는 업무

2. "회사"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다만, "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없게 되는 경우에는 “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다만, “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1. "회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2.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고의성의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6(회원가입)

 

 이용자는 “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다음  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약관 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다음  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약관 7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7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완료됩니다.

4. “회원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변경사항을 알리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7(회원 탈퇴  자격 상실 )

 

 회원은 “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2항부터 4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사실을 알게  날로부터 3 내에 “회원”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을 통보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영구히 제한할  있습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을 고의로 훼손하여 청약철회 등을 요구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여신전문금융업법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회사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주문의 취소반품환불 등을 반복하여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범죄 또는 현금화 목적 등으로 대금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행위

6. “회사 직원에게 폭언폭행  적정 범위를 벗어나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밖에 통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 이용하여 “회사 업무와 다른 “회원”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7 (회원 탈퇴  자격 상실 )

 

1. “회원 "회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회사"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4. "회사"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2항부터 4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사실을 알게  날로부터 3 내에 “회원”  “이용자에게  위반 사실을 통보한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영구히 제한할  있습니다.

 공급받은 재화 등을 고의로 훼손하여 청약철회 등을 요구하는 경우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회사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주문의 취소반품환불 등을 반복하여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범죄 또는 현금화 목적 등으로 대금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행위

 “회사 직원에게 폭언폭행  적정 범위를 벗어나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밖에 통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 이용하여 “회사 업무와 다른 “회원”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8(회원에 대한 통지)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있습니다.

 “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회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 "회사"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문자    있습니다.

2. "회사"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개인정보 제공 동의 )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9 (구매신청  개인정보 제공 동의 )

 

1. "회사" 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회사"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약관에 동의하고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재화 등의 구매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 방법의 선택

2. "회사"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 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 (계약의 성립)

 

 “ 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주류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승낙이 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가능 여부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0 (계약의 성립)

 

1. "회사" 9 구매신청 대하여 다음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주류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 승낙이 12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가능 여부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있습니다, “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없습니다.

1. 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대금지급

6. 마일리지  “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 계약을 맺었거나 “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11 (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있습니다"회사"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없습니다.

 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온라인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수령  대금지급

 마일리지  "회사"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회사"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있습니다.

3. "회사"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있습니다.

12(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취소)

 

 “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취소를 요청할  있고 “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2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취소)

 

1. "회사"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취소를 요청할  있고 "회사"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이용자가 청약을  날부터 7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있도록 주문제작포장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다만, “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만약 “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다만 “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3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이용자가 청약을  날부터 7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있도록 주문제작포장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다만"회사"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이때 "회사"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14(환급)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4(환급)

 

"회사"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

 

 “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3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호의 1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교환을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항제2 내지 4호의 경우에 “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1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 이내 사실을   또는   있었던 날부터 30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있습니다.

15(청약철회 )

 

1. "회사"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3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호의 1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교환을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있습니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2 2 내지 4호의 경우에 "회사"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1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 이내 사실을   또는   있었던 날부터 30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경우 “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 청약철회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6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경우 "회사"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 청약철회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다만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없으며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다만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전화번호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이용목적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오류정정을 요구할  있으며 “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동의 없는 3 제공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7 (개인정보보호  이용)

 

1.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다만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3자에게 제공할  없으며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 집니다다만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 알려주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 상담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가입  동의하신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한 필요로 하는 본인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성별생년월일주문상품평)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

5. "회사"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전화번호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이용목적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오류정정을 요구할  있으며 "회사"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동의 없는 3 제공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 의무)

 

 “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8 ("회사" 의무)

 

1. "회사"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3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 통보하고 “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9(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8 경우를 제외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통보하고 "회사"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 회원이 상기 12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 기타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 기타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0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 게시된 정보의 임의변경

4. "회사"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기타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기타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연결 피연결” 간의 관계)

 

 상위 “ 하위 “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전자를 연결 “”(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피연결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사이트의 연결)

 

1.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전자를 연결시킬  있습니다.

2."회사"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회사"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이용제한)

 

 “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4 (저작권의 귀속  이용제한)

 

1. "회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 다음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변경할  있으며이에 대해 "회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스팸(spam) 게시물  상업성 게시물 (행운의 편지특정사이트 광고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3자의 저작권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기타 관계 법령  "회사"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사"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 판단되는 경우게시물을 가공하여 외부 채널(SNS  기타 서비스등) 배포할  있으며 약관 고지를 활용하여 사전 통보를 대체합니다.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  서비스컨텐츠 관련 후기 또는 의견

 이용자의 후기  의견은 텍스트 또는 사진동영상음성파일 등의 형식을 뜻함

신설

25 (면책)

 

1. "회사" 천재지변불가항력 기타 "회사"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3(분쟁해결)

 

 “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의견은 우선적으로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있습니다.

26 (분쟁해결)

1. "회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의견은 우선적으로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있습니다.

24(재판권  준거법)

 

 “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7 (재판권  준거법)

 

1. "회사"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5 (쿠폰/적립금/마일리지 제도의 운영)

 

1.“나비타월드" ”이용자" 재화 구입이벤트 참여 등으로 "이용자"에게 “나비타월드 혜택 정책에 따라 비광고성 쿠폰/적립금/마일리지를 지급할  있습니다.

2.해당 정책에 따라 쿠폰/적립금/마일리지의 지급  만료 안내를 알림톡문자메일 등의 수단으로 안내할  있습니다.

3.혜택은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며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없습니다.

4.쿠폰/적립금/마일리지의 제공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용 약관 또는 “나비타월드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없습니다.

6. "나비타월드" 회원이 "나비타월드"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위계  부정한 방법(매크로다수 생성 ID 사용 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적립금의 사용 제한적립금 회수적립금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의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있고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나비타월드"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있습니다.

7. 회원 탈퇴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탈퇴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8. 적립금 사용은 상품 구매 합계액 최소 1만원 이상이며누적 적립 금액 최소 1만원 이상일  가능합니다.

 21 (적립금)

 

1. "회사"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상품 후기를 작성하는 등의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있습니다 구체적인 운영 방법은 "회사"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2. 해당 정책에 따라 적립금 지급  만료 안내를 알림톡문자메일 등의 수단으로 안내할  있습니다.

3. 혜택은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며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없습니다.

4. 적립금 제공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적립금 현금으로 환급될  없습니다.

6. "회사" 회원이 "회사"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위계  부정한 방법(매크로다수 생성 ID 사용 으로 적립금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적립금의 사용 제한적립금 회수적립금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의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있고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있습니다.

7. 회원 탈퇴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탈퇴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8. (삭제)

신설

 22 (상품쿠폰)

 

1. "회사"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있는 상품쿠폰을 발급할  있습니다.

2. 회원은 상품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있으며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없습니다.

3. 상품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있으며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없습니다.

4. 회원을 탈퇴한 경우 상품쿠폰은 소멸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나비타월드 ” 회원가입주문안내배송안내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 드립니다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알림톡 수신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있습니다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첨]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 회원가입주문안내배송안내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차단 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 드립니다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알림톡 수신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있습니다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적용 일자